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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 납부확인서/완납증명서 사업장 발급 방법]

by 모아앙 2023. 10. 5.

 

_4대 보험 납부확인서/완납증명서 사업장 온라인 발급 방법

1. 4대보험 납부확인서나 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h-well 국민건강보험 사이트'에 접속해야 한다. 사이트에 접속 후 사업장으로 로그인해준다.

 

그럼 바로 납부 확인서가 주요 서비스에 뜨는데 만약 주요서비스에 뜨지 않는다면 상단 메뉴바에 [제증명발급] > [증명서 발급]을 클릭해 주면 된다.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si4n.nhis.or.kr

 

2. 그럼 [납부확인서], [완납증명서], [수납확인서], [미납내역서]를 확인할 수 있다. 필요한 서류를 클릭해주면 된다.

납부 확인서를 발급 신청하게 되면 사업장의 4대보험 가입현황을 보험별로 검색해 확인 발급받을 수 있다.

 

 

3. 4대보험은 [건강보험], [연금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으로 구분되고 각각 따로 선택해 발급받을 수 있다.

 

 

4. 완납증명서는 [건강, 연금보험], [고용, 산재보험] 으로 구분해 발급받을 수도 있고, 4대 보험으로 묶어서 발급받을 수도 있다.

 

 

5. 프린트 발급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과 같은 증명서 생성이 완료됐다는 팝업창이 뜨는데 이 팝업창의 우측 상단에 다운로드 표시를 클릭해 주면 서류를 출력 및 저장할 수 있다.

 

 

6. 출력된 화면은 아래와 같다.

 

오늘은 이렇게 '4대보험 납부확인서/완납증명서 사업장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도움이 됐기를 바라면서 이번 글은 여기서 이만 마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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