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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래도 해야지 어떡해
그래도일해야지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온라인 신청 방법]

by 모아앙 2023. 10. 5.

_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신청방법

1. 인터넷

2. 방문

3. FAX

4. 우편

5. 무인발급기

 

_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신청자격

본인 또는 대리인(온라인은 대리인 신청 불가)

 

_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처리기간

즉시(근무시간 내 3시간) 

 

 

_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구비서류

  • 민원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
    • - 1. 본인이 신청하는 경우 - 신분증 제시 (다음 중 1개: ① 주민등록증, ② 운전면허증, ③ 국가유공자증, ④ 장애인등록증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경우만 가능함), ⑤ 외국인등록증, ⑥ 여권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포함되지 않은 여권은 여권정보증명서를 함께 제시해야 함) ※ 유효기간 내 신분증에 한함)- 2-2. 법인대표자가 신청하는 경우 - 법인대표자의 신분증 제시 - 법인등기사항증명서 제출- 2-4.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제시 -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초)본 제출 - 후견인 증빙서류 제출
    • - 2-5. 법정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 법정대리인의 신분증 제시 - 법정대리인 증빙서류 제출
    • - 2-3. 상속인이 신청하는 경우 - 상속인의 신분증 제시 -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초)본 제출
    • - 2.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2-1. 일반적인 경우 - 대리인의 신분증 제시 - 위임장 제출 - 위임인의 신분증(법인은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대표자 신분증 중 1개) 제시
  • 민원인이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 (담당공무원이 확인)
    • - 법인등기사항증명서
    • - 주민등록표 등·초본
  • 민원인이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본인정보 제공 요구)
    • - 가족관계증명서(상세)

 

_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온라인 신청 방법

1. 정부24에 접속해 로그인한 후 검색란에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를 검색해 이동해 준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발급 | 민원안내 및 신청 | 정부24

-->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2. 상세 설명을 보고 싶다면 하단에 설명이 잘 되어있으니 확인해 보면 된다. 발급을 원한다면 [발급하기] 란을 클릭해 준다.

 

 

이 민원사무는 본인확인이 필요하며, 인증서가 있어야 신청가능하다.
인터넷으로 본 증명서를 발급받는 과정에서 위·변조하는 행위는 형법 제225조(공문서 등의 위조 ·변조) 또는 제227조의 2(공전자가 기록 위작 ·변작)의 규정에 따라 10년 이하의 징역을 받을 수 있다.
본인확인 인증이 되어야 신청가능하다.
발급문서의 납세의무자 주소는 신청 시 입력한 주소와 상이할 수 있다.
주소 변경을 원하시면 각 시군구 세무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은 민원신청인이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를 거치면 민원처리기관에서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므로,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개인 또는 법인의 구분에 따라 입력란이 다를 수 있다.
본 민원의 납세사실확인은 수납방법에 따라 일주일정도 소요될 수 있다.
신청가능한 세목은 자동차세, 취득세, 주민세, 재산세등이며 서식을 작성 후 과세목록조회를 클릭해야 과세(납세) 목록 확인이 가능하다.

※ 자동이체(계좌, 신용카드) 납부인 경우 납부결과 확인은 익일 오후 5시 이후에 가능하며, 필요시 해당 시군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사무는 전자지갑, 전자증명서로 가능한 사무이다.

 

3. 발급하기로 이동하면 신청서를 작성하게 되는데 신청서 작성 방법은 아래와 같다.

 

[ 설명 ]
① 주민등록번호표기 방법 선택
② 주소검색버튼을 클릭하여 주소검색 후 주소 선택
③ 과세물건지 주소검색버튼을 클릭하여 주소검색 후 주소 선택
④ 과세 연도, 사용목적 입력
⑤ 과세목록조회버튼을 클릭하여 발급할 과세목록 선택
⑥ 영업종목 검색버튼을 클릭하여 영업종목 선택

 

 

4. 신청서 작성 후 하단에 [과세목록조회]를 클릭하면 하단에 과세목록이 쭉 뜨는데  왼쪽 체크박스를 클릭해 선택해 주면 된다. 그럼 체크된 과세목록이 오른쪽 이미지처럼 정리된 화면으로 볼 수 있다.

 

 

5. 이후 영업장 정보와 수령방법 등을 선택하고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해 준다.

 

 

6. 그럼 [MyGOV] > [나의 신청내역] > [서비스 신청내역]에 내가 신청한 민원이 뜬다. [처리완료] 상태의 민원에 문서 출력을 클릭해 주면 출력 화면이 뜨고 인쇄나 저장 후에는 [출력완료]로 상태가 변하게 된다. 

 

 

7. 그럼 아래와 같은 서류를 받아 볼 수 있다.

 

 

오늘은 이렇게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온라인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도움이 됐기를 바라면서 이번 글은 여기서 이만 마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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