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그래도 해야지 어떡해
먹어가며해야지/밥집·술집

[!천안 신부동 술집!] - 연화(@yeon.hwa_sinbu)

by 모아앙 2023. 8. 16.

 


하이볼에 간술하기 좋은 분위기

!!천안 신부동 맛집!!

연화

_

[ 인스타 ]@yeon.hwa_sinbu

[ 영업시간 ]17:00 - 02:00

(토 16:00 - 02:00, 일 16:00 - 01:00)

(Last Order 01:00)

[연락처] 0507-1363-0895


 

신부동 먹골에 있는 분위기 술집 연화

신부동엔 유독 술집이 많이 없어서  매번 두정동으로 이동하기 너무 귀찮았는데

드디어 찾았다 분위기 좋은 술집

 

매장은 어둡고 여기저기 예쁜 조명이 켜져 있다. 특히 저 초록색 조명이 내스타일이었다.

안쪽에 있는 바자린데 제일 예쁜 자리다.

어두운 내부에 조명도 밝은 조명이 아니라 해가 지면 분위기가 엄청 좋아진다.

두정동처럼 시끄럽지도 않고 사람도 많지 않아서 조용히 대화하기 너무 좋았다.

 

리는 전부 저렇게 정갈하게 세팅되어 있는데

숟가락이랑 젓가락이 테이블에 바로 놓여있지 않은 점이 위생적이고 좋았다.

 

메뉴는 연화전골, 마라 곱창, 쯔란갈비, 어향가지새우, 탕후루 탕수육이 시그니처 메뉴로 있고

외에도 사이드랑 메인메뉴들이 많이 있었다. 전체적으로 중식을 파는 듯 보였다.

 

주류는 단품으로도 팔지만 이렇게 세트로 먹을 수 있게도 팔고 있다.

남자친구랑 와서 분위기 좋게 마실 때 좋을 것 같다.

 

그리고 하이볼이 특이한데 연화 하이볼이라고 체리맛이랑 망고맛 하이볼을 판다.

체리맛을 먹어보고 싶었는데 지금은 망고만 된다고 하셔서 그냥 모히또 하이볼로 먹었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달다구리 땅콩

중국음식을 파는 술집은 안주로 이런 땅콩이 자주 나오는 것 같다! (사실 근거 없는 뇌피셜임)

 

모히또 하이볼이랑 블루레몬 하이볼이다.

개인적으로 간 술 할 때 하이볼만큼 좋은 게 없는 것 같다.

소주는 써서 싫고 맥주는 뭔가 안 당기고 달달하게 취하고 싶을 땐 하이볼을 자주 먹는다.

 

딱 먹고 응?? 술 안 넣으신 거 아냐?? 할 만큼 달달하고 술맛도 안 나고 너무 좋았다.

술찌는 이걸 먹고도 얼굴이 빨개지지만 진짜 술 안 같다!! 할 만큼 맛있었다.

 

메뉴는 연화전골을 홍탕으로 시키고 사이드 메뉴인 계란볶음밥을 하나 시켰다.

술집엣서 나오는 전골 사실 기대도 안 하는데이 집 연화전골 진짜 양 많고 세상 푸짐하다.

얇은 샤부샤부용 고기랑 낙지 한 마리 홍합

그리고 사진에는 안 보이지만 안쪽에 곱창이 웬만한 곱창전골에 들어가는 것보다 많은 양이 들어간다.

 

 

야채도 푸짐하고 새우까지 두 마리 들어있어서

국물이 진짜 해물탕 저리 가라다.

 

 

계란볶음밥은 밥이 그래도 들어가야 배가 부를 것 같아서 주문했는데 역시 너무 맛있었다.

위에 새우도 올라가는데 새우볶음밥인가 계란볶음밥인가 하는 정도의 양이었다.

 

 

연화전골이랑 계란볶음밥 투샷!

진짜 오래간만에 너무 만족스럽게 먹은 전골 신부동에서 술마신 다면 강추다.

연화 끝!!


연화(@yeon.hwa_sinbu)
TIME : 17:00 - 02:00 (Last order - 01:00)(토 16:00 - 02:00, 일 16:00 - 01:00)
주소 : 충남 천안시 동남구 먹거리 5길 14-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