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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일해야지

[표준 재무제표증명,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발급 방법]

by 모아앙 2023. 8. 10.

표준 재무제표증명

제출하는 표준재무제표가 세무서에 제출한 재무제표와 같음을 증명하는 서류이다. 표준재무제표증명 발급은 법인세 신고가 이루어진 내역에 대해서만 발급이 가능하여, 세무서 처리기간에 따라 법인세 신고 후 짧게는 한 달, 길게는 두 달 정도 후에 발급이 가능하다. 비교식 재무제표가 필요한 경우에는, 세무대리인에게 요청할 수 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사업자가 특정기간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과세표준과 납부세액을 증명하는 서류이다. 부가세 신고가 완료된 내역에 한해 발급 가능하며, 세무서 전산처리 기간에 따라 신고된 지 며칠 지나지 않은 내역은 확인이 안 될 수도 있다.  

 

오늘은 표준 재무제표증명,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이 두가지 서류의 발급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한다.

 

두 개의 서류 모두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이 가능한 서류로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해 로그인까지 했다고 생각하고 진행하도록 하겠다.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_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발급 방법

1. 상단 메뉴에 [민원 증명]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을 순서대로 선택해 준다.

 

 

2. 그럼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서류를 접수하기 위해 기본 인적사항과 신청 내용 수령방법을 선택하는 화면이 뜬다.

*는 필수입력사항으로 입력하지 않으면 서류 발급이 불가능하다. 열람용을 서류에 열람용이라는 글씨가 적혀서 나오기 때문에 제출용이라면 반드시 인터넷 발급으로 진행해 준다. 하단의 신청하기를 신청 완료다. 

사용용도
  • 입찰, 계약용
  • 수금용
  • 관공서 제출용
  • 대출용
  • 여권 또는 비자신청용
  • 건강보험 국민연금공단제출용
  • 금융기관제출용
  • 신용카드발급용
  • 기타
제출처
  • 금융기관
  • 외교부/제외공관
  • 관공서
  • 조합/협회
  • 거래처
  • 학교
  • 기타
2018.06.15일부터 출력되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부터는 관할 세무서 담당자의 결정이 완료되지 않는 기한 후신고서는 반영되지 않는다.
과표와 세액의 차이가 발생할 경우 관할 세무서 담당자에게 문의해야 한다.

 

3. 서류를 신청하면 바로 접수목록 조회란으로 이동하게 되는데 여기서 내가 신청한 민원을 선택하고 [수령방법/비고]에 출력 글씨를 클릭해 준다.

 

 

4. 그럼 인쇄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뜨는데 인쇄를 한 후 스캔해도 상관없지만 바로 PDF로 저장하면 더 편하게 출력, 첨부가 가능하다. 인쇄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준다.

 

 

5. 인쇄 대상에서 프린트 기기가 선택돼 있는 부분을 클릭해 PDF로 저장을 선택해 준 후 인쇄를 클릭해 준다. 그럼 파일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한 것처럼 파일이 열린다. 이제 필요한 곳에 첨부하거나 출력해서 쓰면 된다.

 

 

그럼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완료다.

 

 

_표준 재무제표증명원  발급 방법

1. 먼저 상단 메뉴에 [민원 증명] > [표준재무제표 증명원]을 순서대로 선택해 준다.

 

 

2. 그럼 표준재무제표 증명원 서류를 접수하기 위해 기본 인적 사항과 신청내용 수령방법을 선택하는 화면이 뜬다.

*는 필수입력사항으로 입력하지 않으면 서류 발급이 불가능하다. 열람용을 서류에 열람용이라는 글씨가 적혀서 나오기 때문에 제출용이라면 반드시 인터넷 발급으로 진행해 준다. 하단의 신청하기를 신청 완료다. 

 

 

3. 사용용도와 제출처의 보기는 다음 이미지와 같다. 나라장터에 제출한다면 입찰, 계약용으로 발급하면 된다. 잘 모르겠다면 기타로 발급해도 무관하다.

 

 

오늘은 이렇게 '표준 재무제표증명,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도움이 됐기를 바라면서 이번 글은 여기서 이만 마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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