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에서 작업한 문서를 인쇄할 때 양이 많으면 2장 이상으로 인쇄되는 경우가 있다.
그럴 때 제목이나 목록이 첫 장에만 나오면 가독성이 떨어진다.
그래서 오늘은 특정 위치의 제목이나 목록을 고정하는 기능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1. 상단 탭에 [페이지 레이아웃]에서 [인쇄 제목]을 클릭한다.
2.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뜨면 먼저 [인쇄 영역]을 설정해 준다.
오른쪽 끝부분에 [↑]를 클릭해 주고 인쇄할 영역을 전부 선택해 준다.
반복할 부분이 아닌 인쇄영역 전부를 선택해 준다.
3. 다음으로 [인쇄 제목]이 될 영역을 선택해 준다.
'가로 줄'을 을 반복할 땐 '행', '세로줄'을 반복할 땐 '열'을 선택해 주면 된다.
4. 페이지 순서를 선택해 주고 인쇄 미리 보기 기능을 써서 확인해 준다.
그럼 이제 팝업창을 닫은 후에도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한 영역이 페이지마다 인쇄되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오늘은 이렇게 '엑셀 프린트 영역 고정'에 대해 알아봤다.
도움이 됐기를 바라면서 이번 글은 여기서 이만 마친다.
'그래도일해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텍스트 셀에 맞춤] 엑셀 글자크기 셀에 맞추는 방법, 자동 줄 바꿈 (0) | 2025.02.25 |
---|---|
[엑셀 목록 상자 만들기] 엘셀 셀 안에 목록 선택란 만들기 (0) | 2025.02.21 |
[엑셀 텍스트 나누기] 한 셀에 있는 텍스트를 여러 셀로 분리하는 방법 (0) | 2025.02.21 |
[나라장터 공장정보 등록 방법] ; 공장연계정보조회 (1) | 2024.05.02 |
[사업장관리번호 조회없이 확인] ; 사업장관리번호 조회 (0) | 2024.05.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