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엑셀 목록상자 만드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예시처럼 간단한 텍스트는 사실 자동완성이나 복붙을 이용해도 괜찮은데
외국 업체이름이나 길고 비슷한 텍스트를 입력할 땐 이런 기능이 편리하다.
1. 먼저 빈 시트나 셀안에 남는 칸에 목록상자에 들어갈 베이스가 될 텍스트들을 입력해 준다.
다음으로 목록상자가 들어갈 셀을 선택해 상단바 [데이터] 안에 [데이터 유효성검사]를 클릭해 준다.
2. 그럼 아래 같은 팝업창이 뜨는데 [제한 대상]을 [목록]으로 선택해 주고 [원본]에서 오른쪽 [↑] 모양을 클릭해 준다.
3. 1번에서 입력해 놓았던 목록을 잡아주고 확인을 눌러 팝업창을 닫는다.
4. 그럼 이렇게 셀마다 오른쪽에 화살표 모양의 상자가 생기고
그 상자를 클릭하면 만들어 둔 목록이 쭉 뜨게 된다. 클릭만 해주면 따로 입력할 필요가 없다.
5. 다른 목록상자도 동일하게 만들어 주면 된다.
오늘은 이렇게 '엑셀 목록상자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도움이 됐기를 바라면서 이번 글은 여기서 이만 마친다.
'알아가며해야지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텍스트 셀에 맞춤] 엑셀 글자크기 셀에 맞추는 방법, 자동 줄 바꿈 (0) | 2025.02.25 |
---|---|
[엑셀 프린트 영역 고정] 엑셀 프린트 제목이 페이지마다 나오게 하는 방법 (0) | 2025.02.21 |
[엑셀 텍스트 나누기] 한 셀에 있는 텍스트를 여러 셀로 분리하는 방법 (0) | 2025.02.21 |
[엑셀 프린트 영역 지정 방법] ; 엑셀 프린트 잘림 (1) | 2024.04.05 |
[엑셀 함수 단축키 사용 방법] (0) | 2023.07.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