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그래도 해야지 어떡해
그래도일해야지

[엑셀 텍스트 나누기] 한 셀에 있는 텍스트를 여러 셀로 분리하는 방법

by 모아앙 2025. 2. 21.
 

오늘은 한 셀에 있는 텍스트를 여러 셀로 분리하는 방법을 포스팅할 예정이다.

업무를 하다보면 엑셀로 다운로드한 문서의 정보가

한 셀에 몰아져 있어 일일이 나눠야 하는 일이 자주 발생한다.

그럴 때 쉽게 텍스트를 분리하는 방법이다.

 

 

1. 분리할 셀이 있는 문서를 불러온다.

 

 

2. 분리할 셀을 잡고 상단 [데이터] 탭에서 [텍스트 나누기]를 선택해 준다.

분리할 셀을 잡고 진행하면 자동으로 맞는 데이터 형식이 체크되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3. 이렇게 띄어쓰기로 구분된 텍스트의 경우 [너비가 일정함]을 선택해 손쉽게 셀을 나눌 수 있다.

 

4. 텍스트에 맞게 구분선과 서식을 지정해 주고 마침을 클릭해 준다.

 

5. 간단하게 셀이 분리됐다.

 

 

만약 띄어쓰기가 되어있지 않고 특수문자나 기호로 셀이 분리돼 있는 경우는 다음을 참고하면 된다.

 

 

 

1. 동일하게 셀을 잡고 상단 [데이터] 탭에서 [텍스트 나누기]를 선택해 준다.

 

2. 이번에는 [너비가 일정함]이 아닌 [구분 기호로 분리됨]을 선택해 준다.

 

3. 구분 기호가 세미콜론 쉼표라면 선택해 주고 넘어가면 된다.

 

4. 세미콜론도 쉼표도 아닌 특수문자로 구분이 돼있다면 [구분 기호]에서 [기타]를 선택하고

구분에 사용된 특수문자를 입력해 주면 된다. 

 

 

오늘은 이렇게 '한 셀에 있는 텍스트를 여러 셀로 분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도움이 됐기를 바라면서 이번 글은 여기서 이만 마친다.

 

 

 

댓글